MINTPET TRAVE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해외 출국 및 한국 입국에 대한 출입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국제 규격 ISO 표준 마이크로칩을 시술합니다
광견병 예방 백신을 접종합니다
광견병에 대한 항체가 검사를 진행합니다
주요 전염병 관련 검사를 시행합니다
외부 및 내부 기생충을 구충합니다
반려동물의 종합적인 건강을 진단합니다
해외 검역에 필요한 각종 영문증명서를 발급합니다
해당 검역 당국에 수입허가서를 신청합니다
검역에 필요한 서류 안내
강아지나 고양이를 데리고 해외로 나갈 준비를 하다 보면 예전에는 들어보지 못 했던 이름의 수 없이 많은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준비해야 하는 서류 종류만 잘 알면 반려동물의 해외 출국은 조금도 어렵지 않은 일 입니다.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
한국은 광견병 발생 국가로 분류되어, 광견병 예방 백신은 나라에서 반려동물에게 반드시 맞추도록 권고하고 있는 사안이며 강아지나 고양이를 데리고 해외로 나가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백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에서 접종 가능하며, 생백신일 경우 출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광견병 항체가 검사
한국은 광견병 발생 국가로 분류되어, 한국에서 다른 나라로 강아지나 고양이를 데려갈 경우 많은 나라에서 광견병 항체가 검사 결과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광견병 항체가 검사 의뢰는 동물병원을 통해서 하실 수 있으며, 검사의 결과값은 일반적으로 0.5IU/ml을 넘어야 합니다.
수입 허가서
나라마다 다르지만 많은 나라에서 자국으로 강아지나 고양이를 데리고 들어올 때 수입 허가서를 신청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수입 허가서를 신청해야 하는 나라에 수입허가서 없이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하오니 출국하고자 하는 나라에서 규정하는 규정을 잘 살피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칩 삽입
반려동물을 데리고 해외로 출국할 때, 가장 기본으로 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마이크로칩을 삽입하는 일 입니다. 나라마다 삽입해야 하는 마이크로 칩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출국하려는 국가의 규정을 반드시 잘 살피시어 반려동물에게 적절한 마이크로칩을 골라 삽입해야 합니다.
종합 백신 접종
나라마다 다르지만, 많은 나라에서 강아지나 고양이가 입국할 때 반드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반려동물의 질병들에 대한 종합 백신을 접종할 것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가 계류 기간 동안 계류장에서 다른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질병을 옮을 수 있기 때문에 종합 백신은 필수입니다.
수의학 건강 증명서
기본적으로 모든 나라에서 수의학 건강 증명서를 요구합니다. 수의학 건강 증명서는 수의학적으로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다른 질병이 없다는 사실을 영문으로 증명서에 기재한 후 정부에서 공증을 받은 수의사가 서명을 해야 효력이 발생되며 입국 시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