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규정*

 

반려동물과 함께 출국 하기로 결정하였거나, 혹은 반려동물 혼자 출국이 결정 되었다면 다음에 할 일은 항공사에서 규정한 항공 켄넬을 구입하는 일 입니다.

 

반려동물과 비행기에 동승 시, 켄넬 무게를 포함하여 5kg 이하의 작은 반려동물은 케이지에 넣어 주인과 함께 비행기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5kg가 넘는 반려동물은 반드시 항공사에서 규정한 켄넬에 넣어 화물칸에 탑승해야 합니다. 호주와 뉴질랜드 같이 반려 동물이 여객기에 동승하는 것을 금지하는 나라도 있기 때문에, 목적하는 국가에서 어떠한 룰을 적용하고 있는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반려동물은 마일리지나 좌석 등급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비행기에 동승할 경우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요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탑승하시려는 항공사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켄넬 규정은 항공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Airline approved(항공 적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보통 요크셔테리어, 치와와, 포메라니언, 말티즈, 빠삐용과 같은 소형견이 캐리어 무게까지 합쳐서 5kg를 넘지 않을 때 승객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이상 몸무게가 나가는 고양이나 강아지들은 켄넬에 넣어 화물칸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아래는 참고 예시 표 입니다.

* 반려동물을 위해 비행기 예약 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모든 항공사가 반려동물을 탑승하도록 허락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님께서 탑승하시려는 비행기의 항공사가 반려동물을 탑승 가능하게 해 주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첫번째 입니다. 각 항공사에 전화로 문의하시면 반려동물의 탑승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항공사마다, 또한 항공사의 비행기마다 탑승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항공기 예약 전 탑승 가능/불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맹견, 맹금류 등의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동물은 일반적으로 화물칸 탑승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안정제나 수면제가 투약된 반려동물 또한 운송이 불가한 경우가 있사오니 반드시 항공권 예약 전 해당 항공사의 규정을 자세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캐리어(CARRIER)*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사이즈여야 합니다. 앞 좌석의 발 아랫 부분에 들어가게 됩니다.대한항공 기준으로 세 변의 합(가로x세로x높이)이 115cm 이하여야 하며, 애완견을 포함한 무게가 5kg 이하여야 합니다.

 

5kg가 넘어가는 반려동물은 화물칸에 탑승하게 되지만, 항공사에 따라 10kg까지 기내에 탑승 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타고 가시는 항공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또한 호주나 뉴질랜드같은 몇몇 국가는 사람이 타는 여객기에 반려동물이 탑승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반드시 화물(Manifested Cargo)로만 반려동물이 자국에 도착하는 것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적하시는 국가에서 반려동물을 화물로만 받는지, 아니면 여객으로 운송 가능한지의 여부를 비행기 예약 전에 확인하셔서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켄넬(KENNEL)*

 

켄넬은 캐리어와 달리 규정이 엄격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만약 규정에 맞지 않은 켄넬을 사용할 경우, 비행기 탑승이 거부될 수 있사오니 반드시 항공기 탑승 전 항공사에 문의를 통하여 반려동물의 화물칸 수송 가능 여부와 켄넬이 실리기에 적합한지의 여부를 따져보셔야 합니다.

1. Airline Approved (항공 적합) 인증을 받은 제품. 제품에 별다른 표시는 없으나, 항공 운송에 적합하다고 말하는 제품입니다.

2. 반려동물의 머리 위로 한 뼘(7-10cm) 정도의 공간이 존재하여, 반려동물이 일어설 수 있어야 하며 몸을 돌리는 공간 등이 충분해야 합니다.

3. 배변 패드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단, 담요 등을 깔아주는 것은 해당 국가에서 입국시 바로 소각해버리는 경우가 많으니 공항에서 담요나 장난감 등을 바로 파기해도 괜찮다면 담요나 장난감 등을 넣어주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배변 패드만 깔아주셔도 충분합니다. 

4. 켄넬 아래 위를 잠궈주는 볼트/너트 중 그 어떤 곳도 비어있어서는 안 됩니다. 클립형으로 잠그는 모델은 불가하며, 메탈 소재의 볼트/너트여야 합니다.

5. 비상 시 외부에서 도어를 열 수 있어야 합니다.

6. Live Animal 스티커 또는 생동물운송 스티커, 그 외에 강아지만 따로 갈 경우 해당 국가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켄넬 외부에 부착되어야 합니다.

COPYRIGHT 2015 @MINT ANIMAL HOSPITAL. ALL RIGHT RESERVED